고흥군,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시행
고흥군,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시행
  • 송진남 기자
  • 승인 2023.01.0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접종비 전액 지원으로 경제적 부담 완화
고흥군 65세 이상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시행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 65세 이상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시행 (사진=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올해부터 만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소득과 관계없이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지난 2일부터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건강보험료 미적용과 20만원 상당의 높은 비용으로 노령층 및 저소득층 군민들에게는 상당한 경제적 부담으로 다가왔다.

이에 고흥군은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기존 예방접종비 50% 지원을 전액 군비로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조례개정 등 사전준비를 거쳤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65세 이상 대상포진 무료접종을 시행하게 됐다.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가 몸 안의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수포성 발진과 심각한 통증, 감각이상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병이며, 젊은층 보다 65세 이상의 연령층에서 발생률이 8~10배 높은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는 관내에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65세 이상 어르신이며, 군 보건소 또는 읍면 보건지소를 방문하면 접종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하게 되면 어르신들의 면역력이 높아지고 발병 및 합병증도 예방돼 노년층의 건강한 삶 보장과 경제적 부담 완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