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숲체원, ‘2022년 지역문제해결 유공기관’ 표창
나주숲체원, ‘2022년 지역문제해결 유공기관’ 표창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2.12.23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지역문제해결 선도기관 인정
국립나주숲체원의  황인욱 원장이 ‘2022년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유공기관’으로 선정되어 상을 받고 있다.
국립나주숲체원의 황인욱 원장이 ‘2022년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유공기관’으로 선정되어 상을 받고 있다.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소속기관인 국립나주숲체원(원장 황인욱)이 ‘2022년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유공기관’으로 선정되어 상을 받았다.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민·관·공이 협력해 지역의 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해결하는 사업이다.

국립나주숲체원은 지난 5월 공모한 ‘숲체험을 통한 코로나19 우울감 극복 및 마음건강 프로젝트’가 선정되어 의제를 실행했다.

한편 국립나주숲체원은 전남도 내 8개 공공기관 및 민간과 협력하여 지역민을 대상으로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자원 활용 마음 건강 프로그램 제공 ▲청년 농업인의 정착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한 농촌체험 프로그램 기획·운영 ▲지역 어르신 생활안전 및 건강 꾸러미 제공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있다.

황인욱 국립나주숲체원장은 “전남지역문제해결 선도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분 좋은 첫발을 내딛었다”며 “전라남도의 사회혁신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민·관·공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의 현안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