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2년 제1회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
광양시, 2022년 제1회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
  • 송이수 기자
  • 승인 2022.11.22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념식, 시민축구대회, 보고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 마련
광양시 제1회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시 제1회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 (사진=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시장 정인화)는 지난 21일 ‘2022년 제1회 광양시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마동 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 1층에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업인의 날은 지난해 12월 21일 ‘광양시 기업사랑 및 기업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으로 확정돼 기업활동 촉진, 기업인 경영 의욕 제고 및 기업인 예우 풍토 조성을 위해 매년 11월 4일을 기업인의 날로 지정해 운영하게 됐다.

광양시와 광양상공회의소가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는 시민사회단체, 관계기관 인사, 기업 임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축하공연, 보고회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는 ‘기억과 감사(과거~현재), 그리고 책임과 의무(현재~미래)’라는 주제로 치러졌으며, 1부 행사는 기념식 및 신기업가 정신 선포식, 우수기업인 포상을 했고, 2부 행사는 광양시 주요 경제 현안 보고와 논의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기업인의 날 행사가 광양지역 경제의 성장역사를 돌아보고 기업인이 존중받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 광양 실현으로 시민과 함께 ‘지속 가능한 글로벌 미래도시’ 광양을 꿈꾸는 계기가 됐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광양은 전남을 대표하는 경제·산업도시로서 철강, 항만, 이차전지, 수소, 첨단소재 등 집적화된 산업클러스터를 구축해 앞으로도 기업과 지역이 지속 가능한 선순환의 상생 속에 발전할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