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과 함께하는 강진군 농업인한마음대회 성료
군민과 함께하는 강진군 농업인한마음대회 성료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2.11.1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찬 농업 창조의 新강진! 우리의 힘으로!’를 주제로 개최
강진군 농업인 한마음 대회 (사진=강진군 제공)
강진군 농업인 한마음 대회 (사진=강진군 제공)

전남 강진군(군수 강진원)은 지난 14일 6개 농업인 학습단체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2년 강진군 농업인 한마음대회가 ‘희망찬 농업 창조의 新강진! 우리의 힘으로!’를 주제로 강진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고 16일 밝혔다.

농업인학습단체연대회의(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귀농인협의회, 후계농업경영인회, 4-H본부·연합회, 한국여성농업인)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강진원 군수, 김보미 의장, 주만종 한국농촌지도자전남도연합회장, 박영희 한국생활개선전남도연합회장, 김향숙 한국여성농업인전남도연합회장 등 내빈과 참여단체 회원 10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성전면 여성학습단체회원들이 준비한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바이올린, 플루트 연주를 통한 퓨전음악 공연, 강진합창단 공연과 우수농업인 시상 및 개회식, 장학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우수 품종 전시와 특성을 홍보하며 농업인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농업전문가 상담부스를 운영했으며 우수 농특산물과 한우 시식회를 통해 강진 농축산물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또, 정신건강 증진, 응급처치 교육과 파크골프 시타, 네일아트, 색조화장 등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해 농사로 지친 농업인들이 재미를 느끼고 힐링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이번 행사의 추진위원장을 맡은 이형배 강진군농업인학습단체연대회의장은 “농업인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결속을 다지며 농산물 시장개방 확대, 기후변화 등 급속한 농업환경 변화에 함께 대응하고 농업인으로서의 자긍심 고취와 사기 증진을 위해 농업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축사를 통해 “농업·농촌이 어려운 가운데도 농업현장에서 노력하고 계시는 강진군 모든 농업인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고된 농사일에 지친 농업인분들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가 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