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우수상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우수상
  • 송이수 기자
  • 승인 2022.11.1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 문화관광 분야 우수상

지역 특화음식 관광 자원화 등 차별성 있는 콘텐츠 개발
한편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은 지난 2016년 첫 개최됐다. (사진=순천시)
한편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은 지난 2016년 첫 개최됐다. (사진=순천시)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0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제1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이 문화관광 분야 우수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지방자치단체의 창의적인 시책 개발을 유도하고자 행정안전부가 매년 여는 행사다.

우수 사례는 지역경제, 문화관광, 농축특산품, 기업환경개선, 사회복지서비스, 환경관리, 지역개발 등 7개 부문에서 선정한다.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은 지역 특화음식의 관광 자원화 등 차별성 있는 콘텐츠 개발과 지역발전 연계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음식과 예술을 접목한 시 대표축제인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은 지난 2016년 첫 개최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하는 축제로 성장했다.

올해는 지난달 7일부터 3일간 ‘순천, 맛의 정원에 멋을 피우다’라는 주제로 지역의 식재료를 활용한 음식 부스와 아트․정원마켓 운영, 관람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문화예술 체험을 운영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람객들이 참여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광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