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하반기 순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순천시, 하반기 순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 송이수 기자
  • 승인 2022.11.09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 부정유통 근절
순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 단속 홍보 포스터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 단속 홍보 포스터 (사진=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오는 25일까지 순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방지를 위해 일제 단속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순천사랑상품권의 유통량이 증가하며 ‘불법환전’을 비롯한 부정 유통 사례도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해 상품권의 건전한 유통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단속을 실시한다.

▲부정수취 및 불법환전(소위 ‘깡’) ▲상품권 가맹점이 등록 제한업종을 영위하는 행위 ▲상품권 가맹점이면서 결제거부 및 다른 결제수단에 비해 불리하게 대우(특히 현금영수증 발행거부 등)하는 경우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시는 상품권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수집해 의심 가맹점(연속된 일련번호 환전, 구매 후 즉시 환전 등)을 불시에 현장 방문해 단속할 계획이다.

위반 사실을 적발하면 가맹점 등록취소, 최대 2000만 원 이하 과태료 부과, 부정사용 상품권 환수, 수사 의뢰 등 조치를 할 방침이다.

단속과 함께 시는 상품권 부정 유통을 근절하기 위해 연중 부정유통신고센터를 운영해 주민 신고를 받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사랑상품권 발행이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목적이 있지만, 시민들의 건전한 사용이 전제되어야만 진정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라면서 “상품권 부정유통 근절에 시민분들이 앞장서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