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정진상 자택ㆍ민주 당대표 비서실도 압수수색
檢, 정진상 자택ㆍ민주 당대표 비서실도 압수수색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2.11.0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중앙지검, 9일 오전 정진상 민주당 대표 정무조정실장 자택 등 압색

‘대장동 사건’을 수사하는 서울중앙지검이 9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 정진상 민주당 대표 정무조정실장 자택 등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또 검찰은 국회와 민주당사 내 정 실장 사무실 압수 수색도 시도 중이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 엄희준)는 이날 “피의자인 정진상 실장(전 성남시 정책비서관 및 경기도 정책실장)의 부패방지법 위반, 특가법상 뇌물 수수 혐의 관련, 오늘 오전부터 정 실장의 주거지에 대한 압수 수색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검찰은 또 “정 실장 사무실인 국회 당 대표 비서실, 민주당사 당 대표 비서실에 대해 법원으로부터 발부 받은 압수 수색 영장 집행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 실장은 ‘대장동 일당’으로부터 2014년 5000만원, 2020년 명절 떡값 1000만원 등 4000만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검찰은 대장동 일당으로부터 이 대표의 대선 예비 경선 자금 명목으로 6억원을 수수한 혐의로 이 대표의 다른 최측근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을 구속 기소한 바 있다.

김 부원장 공소장엔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가 김 부원장, 정 실장, 유동규씨에게 대장동 사업 이익 700억원 중 공통비(함께 부담하는 사업비) 등을 제외한 428억원을 지급하겠다고 했다는 점 등도 적시된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