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탄소포집기‘Zero-C’기증·제막식 열어
강진군, 탄소포집기‘Zero-C’기증·제막식 열어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2.10.2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우카본, 2억원 상당 친환경 탄소포집 장비 군에 기증
강진군 탄소포집기 제막식 (사진=강진군 제공)
강진군 탄소포집기 제막식 (사진=강진군 제공)

전남 강진군(군수 강진원)은 지난 26일 ㈜로우카본이 자체 제작한 2억 원 상당의 탄소포집기 ‘Zero-C’를 강진군에 기증했다고 27일 밝혔다.

군청 민원실 옆 주차장 마당에서 열린 기증·제막식에는 강진원 군수, ㈜로우카본 이철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 날 기증된 탄소포집기는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 위기 속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제작된 탄소 저감 장치로 공기중의 이산화탄소 월 50kg 가량을 포집할 수 있다.

연간 30년생 소나무 70그루가 흡수하는 이산화탄소 양과 동일한 규모다.

포집된 이산화탄소는 탄산나트륨, 탄산칼슘 등으로 자원화하여 충진재, 건설재로 등으로 사용 가능하다.

장비 전면에 설치된 두 개의 스크린은 강진군 홍보 동영상 등을 재생할 수 있고, 실시간 이산화탄소 포집 현황과 군정 정보 등을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영랑생가나 시문학파기념관 등 주변 관광지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강진군 홍보 효과는 물론 탄소중립 실현과 친환경 신기술 제품 등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강진군 성전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로우카본은 이산화황과 이산화탄소 저감 기술을 보유한 기후신기술 선도기업으로 기존 산업 분야의 패러다임을 전환할 수 있는 혁신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