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정부 공모사업 대비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여수시, 정부 공모사업 대비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2.10.2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공모사업 담당자 60여명 참석…정부 공모사업 유형, 대응전략 등 강의

현 정부 정책방향에 맞는 맞춤형 국‧도비 확보 전략 수립, 선제적 대응 노력
여수시는 정부 공모사업에 대비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여수시 제공)
여수시는 정부 공모사업에 대비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정부 공모사업에 대한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공모사업 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지난 19일 여수유캐슬호텔에서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워크숍에는 공모사업 담당자 60여명이 참석해 국‧도비 확보를 위한 맞춤형 대응 전략 등을 배웠다.

먼저 ‘중앙정부 공모사업 지자체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 한경원 관악구청 정책보좌관은 현 정부의 정책방향을 겨냥한 맞춤형 공모사업 유형, 지자체별 대응사례, 사업계획서 작성 방식 등을 설명하며 선제적인 대응을 강조했다.

이어 The 공감 윤혜영 대표가 ‘마음으로 통하는 힐링 한 스푼’이라는 주제로 직장 동료 간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소통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공모사업의 대상과 범위가 날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어 직원들의 대응 능력이 해당 지자체의 경쟁력으로 곧바로 이어지고 있다”면서 “이번 교육을 계기로 연말까지 공모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해 국‧도비를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올해 현재까지 43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382여억 원의 국‧도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