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순천대, 지역기업인 초청 ‘2022 산학연 공유협업 포럼’ 개최
국립 순천대, 지역기업인 초청 ‘2022 산학연 공유협업 포럼’ 개최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2.10.0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관기관 및 가족회사 초청하여 산학연 지원사업 소개 및 화합의 장 가져
국립 순천대학이 개최한 ‘2022 SCNU 산학연 공유협업 포럼’(사진=순천대 제공)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역기업 및 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 산학연협력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리나순천 컨벤션관에서 ‘2022 SCNU 산학연 공유협업 포럼’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국립순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해 개최된 이번 산학연 공유협업 포럼에는 전남테크노파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환경공단,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한반도경제연구원 등 유관기관과 50여개 지역기업에서 산학연협력 관계자 약 100명이 참여했다.

고영진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국립 순천대학교가 보유한 지식기반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협력 기관과 연계해 기업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많은 분들과 소통하기 위해 오늘 이 자리를 마련하였다”라고 포럼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서 순천대는 대학이 현재 진행 중인 산학연협력 주요 사업과 미래 신사업 분야 육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신규사업을 비롯해 ▲기업협업센터 ▲현장실습 ▲재직자 교육 등 대학이 운영 중인 산학연협력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신규 협력 사업 추진 방안 등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