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경순 순천시의원, ‘순천시 여객자동차운수사업 재정 지원 조례 일부개정안’ 광주·전남 최초 발의
장경순 순천시의원, ‘순천시 여객자동차운수사업 재정 지원 조례 일부개정안’ 광주·전남 최초 발의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2.10.0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내버스 교통비 지원 대상 확대, 전국에서도 손 꼽을 듯
장경순 순천시의원

순천시의회 장경순 의원(왕조1동)은 제263회 1차 정례회에서‘순천시 여객자동차운수사업 재정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본회의에서 의결됐다고 30일 밝혔다.

이 조례안은 현재 순천시에서 시민의 교통복지 향상을 위한 교통비 지원 정책을 향후 만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까지 확대하기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한 것이다.

개정조례안은 기존 학생·청소년으로 되어 있던 시내버스 운송료 할인 대상을 학생·청소년, 만65세이상 노인, 장애인으로 하는 내용이다.

장경순 의원은 “최근 경기도 화성, 안산 등에서 교통복지 및 친환경 대중교통 정책으로 교통비 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있고, 순천시도 시민의 교통편의 증진 및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도입할 필요성을 공감하여 이번 조례안을 발의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순천시의 대중교통 정책에 적극 협조하여 누구나, 어디서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장경순 의원(왕조 1동)은 더불어민주당 전국 여성의원협의회 감사, 민주당 전남도당 여성국장, 순천시 체육회 이사 등을 역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