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점심시간 휴무제’ 시범실시 후 내년부터 전면 시행
여수시 ‘점심시간 휴무제’ 시범실시 후 내년부터 전면 시행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2.09.14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14개 읍면동 시범실시, 11월부터 전체 읍면동으로 확대

내년 1월부터 여수시 모든 부서 전면 시행…12시~13시 휴무
오는 10월부터 14개 읍면동에서 점심시간 휴무제가 시범 실시된다 (사진=여수시 제공)
오는 10월부터 14개 읍면동에서 점심시간 휴무제가 시범 실시된다 (사진=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공직자의 점심시간을 보장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보다 나은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점심시간 휴무제’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점심시간 휴무제는 인근 순천시와 광양시뿐만 아니라 전라남도 13개 지자체에서 시행 중으로 전국적으로도 이를 도입하는 관공서가 늘어나는 추세다.

먼저 여수시는 9월 집중홍보를 거쳐 오는 10월부터 14개 읍면동에서 시범 실시한다.

시범 실시 읍면동은 돌산읍, 소라면, 율촌면, 화양면, 동문동, 중앙동, 광림동, 국동, 여서동, 미평동, 쌍봉동, 여천동, 주삼동, 묘도동이다.

이후 문제점을 보완해 오는 11월에는 전체 읍면동, 내년 1월부터는 시청 전 부서에 시행하게 된다.

점심시간 휴무제 시행과 함께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도 마련한다.

우선 무인민원발급기 10대(기존 28대 운영 중)를 미설치된 읍면동부터 내년에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이어 근무시간 중 민원업무를 보기 힘든 직장인들을 위해 매주 화요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본청 민원지적과에서 ‘화요야간 행복민원실’을 운영한다.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대부분의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한 만큼 온라인 민원서비스 홍보도 강화할 예정이다.

정기명 시장은 “점심시간 휴무제는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로 빠른 시일 내에 정착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겠다”면서 “시행 초기 다소 혼란이 발생할 수 있지만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설치 등 보완책을 마련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