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겜’, 非영어 첫 에미상…이정재 주연상, 황동혁 감독상
‘오겜’, 非영어 첫 에미상…이정재 주연상, 황동혁 감독상
  • 이배순 기자
  • 승인 2022.09.13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재, 아시아 최초 에미상 남우주연상
황동혁,"에미상 받는 마지막 비(非)영어 드라마 아니길”

한국 드라마가 ‘오징어게임’이 非영어 드라마 최초로 에미상을 휩쓸었다.

非영어 드라마 최초로 에미상을 휩쓴 ‘오징어게임’의 이정재와 황동혁 감독

12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열린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에서 넷플릭스 한국 제작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이 비(非)영어 드라마로선 첫 에미상을 따냈다.
배우 이정재가 남우주연상을, 황동혁 감독이 드라마 시리즈 부문 감독상을 받았다.

미국 방송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방송의 오스카’ 에미상에서 주요 부문 후보에 오른 것도, 수상한 것은 비(非)영어 드라마 최초다.

기대를 모았던 남우조연상 부문의 오영수, 박해수 배우와 여우조연상 부문의 정호연 배우는 아쉽게도 수상하지 못했다.

그간 대부분 시상식에서 ‘오징어게임’과 주요 부문 상을 놓고 경쟁했던 미 HBO 시리즈 ‘석세션’이 황동혁 감독이 후보로 올랐던 드라마 시리즈 각본상(제시 암스트롱)과 최고의 영예인 작품상을 모두 가져갔다.

이정재의 에미상 남우주연상 수상은 아시아 국적 배우로도 최초 기록이다. ‘오징어 게임’으로 미국에서 네 번째로 들어 올린 연기상 트로피로, 앞서 이정재는 미국배우조합상, 스피릿어워즈, 크리틱스초이스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이정재는 ‘석세션’의 제레미 스트롱과 브라이언 콕스, ‘세브란스: 단절’의 아담 스코트, ‘오자크’의 제이슨 베이트먼, ‘베터 콜 사울’의 밥 오든커크 등 할리우드의 쟁쟁한 유명 배우들과 경쟁해 당당히 수상자가 됐다.

배우 이정재는 ‘오징어게임’에 마지막 456번 참가자 ‘성기훈’으로 출연했다. 일자리를 잃은 뒤 이혼하고 경마 도박에 빠져 사는 하류인생이지만 누구보다 따뜻한 마음을 가진 인물로, 주변의 선한 사람들의 도움을 얻어 끝내 오징어게임의 최종 승자가 되는 캐릭터였다.

비(非)영어 드라마 최초의 에미상 감독상 수상자가 된 황동혁 감독은 ‘세브란스: 단절’의 벤 스틸러, ‘석세션’의 마크 미로드, 캐시 얀, 로렌 스카파리아, ‘옐로우 재킷’의 캐린 쿠사마, ‘오자크’ 제이슨 베이트먼 등 쟁쟁한 경쟁자를 제쳤다.
감독상은 작품 단위가 아니라 에피소드를 기준으로 선정하고 있어 ‘석세션’ 감독 3명이 각각 다른 에피소드로 이름을 올렸다.

‘오징어 게임’은 앞서 4일(현지시간) 열린 크리에이티브 아츠 에미상 시상식에서는 게스트상(이유미)과 시각효과상, 스턴트퍼포먼스상, 프로덕션디자인상 부문을 수상한 바 있어 올해 에미상 총 6관왕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