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소통․공감 행정으로 군정 활력 높인다
고흥군, 소통․공감 행정으로 군정 활력 높인다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2.09.08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의 미래를 함께 디자인해요” 우리 정책 백지장 맞들기
정책제안 게시판을 통해 소통공감 행정을 실현하는 고흥군 (사진=고흥군 제공)
정책제안 게시판을 통해 소통공감 행정을 실현하는 고흥군 (사진=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7일 군민 누구나 군정발전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도록 군청사 1층 로비에 ‘정책제안 게시판’을 설치했다고 8일 밝혔다.

정책제안 게시판은 군민의 다양한 정책 제안을 폭넓게 수렴해 군민과 소통․공감하는 군정 실현을 위해 이번에 새롭게 마련됐다.

군정에 관심이 있는 군민 누구나 자유롭게 쪽지에 의견을 작성해 게시판에 부착할 수 있으며, 군정 발전 전반에 대해 제안이 가능하다.

다만, 일반 통념상 적용이 불가능하거나, 비판, 단순 건의 또는 불만에 관한 사항은 제안으로 보지 않는다.

게시판을 통해 접수된 제안은 총괄부서와 분야별 담당부서의 검토과정을 거쳐 군정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이날 공영민 군수와 이재학 군의장은 직접 1, 2호 제안 쪽지를 게시판에 각각 부착하며, 정책제안 게시판이 군민의 소통창구로서 활발히 운영되기를 응원했다.

공영민 군수는 “민선 8기 군정 철학인 ‘소통’을 실천하고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게시판을 설치했다”며 “군민의 소중한 의견을 꼼꼼히 살펴 고흥의 변화·발전을 위한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이재학 의장은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있지만, 무엇보다 주민들의 의견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열린 의정을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군은 이 밖에도 군민의 군정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군정에 반영하고자 오는 30일까지 ▲군민복지 ▲인구·청년·일자리 정책 ▲경제 활성화 ▲문화관광 ▲지역개발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