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청년월세 한시 특별 지원사업 추진
담양군, 청년월세 한시 특별 지원사업 추진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2.08.18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층 주거비 부담 경감 위해 월세 한시적 지원
담양청사 전경
담양군청사 전경

담양군은 오는 22일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저소득 청년층에게 최대 1년 간 월세 20만 원을 지원하는 ‘청년월세 한시 특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청년월세 한시 특별 지원사업’ 대상은 만 19세~34세 청년으로, 부모님과 별도로 거주하고 보증금 5천만 원 및 월세 60만 원 이하 주택에 거주하는 무주택자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청년 본인 가구의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0%(1인 가구 기준 116만 원/월) 이하, 청년 원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00%(3인 가구 기준 419만 원/월) 이하인 경우에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접수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8월 22일(월)부터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읍면사무소나 주민복지과(☎061-380-3317)로 하면 된다.

또한 전남도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도민복지-청년월세지원)에서 대상자 개인별 자가진단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코로나와 경기침체로 인해 주거비 부담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경제적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역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여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청년가구 : 청년+배우자+직계비속+동일 주소지에 거주하는 그 외 민법상 가족

※ 원가구 : 청년가구+1촌이내 직계혈족(부, 모)

※'민법상 가족 : ①배우자, 직계혈족 및 형제자매, ②직계혈족의 배우자, 배우자의 직계혈족 및 배우자의 형제자매(생계를 같이하는 경우에 한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