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도농 상생 업무 협약 체결
곡성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도농 상생 업무 협약 체결
  • 박송녀 기자
  • 승인 2022.08.1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 경제 활성화 위한 정책적 협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지역본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곡성군 (사진=곡성군 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지역본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곡성군 (사진=곡성군 제공)

전남 곡성군(군수 이상철)은 지난 10일 곡성군청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지역본부(본부장 이정욱)와 ‘도농 상생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농촌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협력을 약속했다.

먼저 로컬푸드 소비 확대를 통해 지역 선순환 먹거리 체계를 구축한다.

이어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도농 상생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에 함께하기로 뜻을 같이했으며 이외에 지역 농산물 구매, 농가 체험 활동을 통한 일손 돕기, 재해 위기 시 대응 협력, 양 기관 사업 및 제도 홍보 등이 협약 내용에 포함됐다.

군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단과 지속적인 상생 관계를 도모할 예정이다.

공단 직원들이 곡성군의 농산물을 구매하고자 할 때 필요한 농가를 연계해 주고 공단이 진행하는 도농 상생 프로그램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방침이다.

이상철 곡성군수는 이날 협약식에서 “농업인과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지역본부 이정욱 본부장은 “이번 MOU 체결이 지역 자원 공동 이용 방식을 구축하고, 농업인과 소상공인이 서로 간 호혜적 공존 관계를 더욱 깊이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