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 기념행사 ‘리멤버 유!’ 개최
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 기념행사 ‘리멤버 유!’ 개최
  • 송이수 기자
  • 승인 2022.07.1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세계박람회 자원봉사자 2012명 초대

오는 23일 오후 2시 축하공연 등 마련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박람회 10주년 행사 포스터 (사진=여수시 제공)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박람회 10주년 행사 초대장 (사진=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오는 23일 토요일 오후 2시 여수세계박람회장 주무대에서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박람회 10주년 기념행사 ‘리멤버 유!’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 2012명을 초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10주년을 함께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 단체의 입장을 시작으로 박람회 당시를 회상하는 특별 주제영상 상영,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와 cop33 유치를 다짐하는 결의문 낭독과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된다.

이후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축하공연과 자원봉사자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장기자랑이 이어질 예정이다.

김태완 여수시 투자박람회과장은 “자원봉사자의 노력과 헌신이 아니었다면 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리에 치르기가 힘들었을 것이다”며 “당시를 함께 기억하고 자원봉사자에게 감사하는 의미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서는 자원봉사자의 도움이 꼭 필요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자원봉사자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이 섬박람회를 함께 만들어간다는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2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 기념행사는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10일간 박람회장과 여수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첫날 기념식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플라잉 워터쇼 ▲싱어게인 여수 ▲공연예술페스타 ▲에코공감향연 ▲청소년 댄스 스트릿 ▲탄소제로 에코 플록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여수세일페스타 ▲청소년 해양안전 캠프 ▲꼬마탄소 어린이 미술제 ▲에코힐링 버스킹 ▲여니랑 수니랑 플리마켓 등 관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