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이 차오른다, 가자!’ 돌산 승월마을 달빛축제 개최
‘달이 차오른다, 가자!’ 돌산 승월마을 달빛축제 개최
  • 송이수 기자
  • 승인 2022.07.07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빛음악회, 달빛차회, 유등만들기, 프리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오후 4시부터 밤 10시까지…볼거리, 먹거리, 놀거리 풍성
돌산 승월마을 달빛축제 포스터 (사진=여수시 제공)
돌산 승월마을 달빛축제 포스터 (사진=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오는 15일 금요일 여수시 돌산읍 승월마을에서 달빛축제가 열린다고 7일 밝혔다.

시간은 오후 4시부터 밤 10시까지다.

청년 뮤지션들의 감미로운 재즈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달빛음악회’, 향긋한 차 내음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달빛차회’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하는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토끼와 거북이 모양의 ‘유등만들기 체험’, 마을길을 돌며 옥수수를 직접 따보는 ‘마을투어 체험’, 달빛 아래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강강술래’ 체험도 준비돼 있다.

사회적경제기업, 소상공인 등 25개 기업이 참여하는 프리마켓과 먹거리 장터도 열려 축제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승월마을벚꽃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청년들과 지역 주민들이 정성을 다해 축제를 준비했다.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를 풍성하게 마련한 만큼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이 찾아와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관광과 축제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승월마을 달빛축제는 청년들이 지역 주민들과 직접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청년거리문화한마당 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개최되지 못하다가 올해 청년거리문화한마당 첫 번째 행사로 열리게 됐다.

여수시는 달빛축제에 이어 이순신광장, 여문문화의 거리에서 톡톡 튀는 주제로 올해 청년거리문화한마당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