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예쁘게 머리 단장해드려요 ‘이미용 서비스 추진’
곡성군, 예쁘게 머리 단장해드려요 ‘이미용 서비스 추진’
  • 박송녀 기자
  • 승인 2022.06.1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읍 마을복지특화사업 ‘함께하여 좋은 날 이쁘데이’ 추진
이미용 서비스를 받고 있는 어르신(사진=곡성군 제공)
이미용 서비스를 받고 있는 어르신(사진=곡성군 제공)

전남 곡성군은 곡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전날부터 이쁘데이 이미용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쁘데이 이미용 서비스는 말 그대로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홀몸 고령자에게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곡성읍 마을복지사업의 하나로 지난 2020년부터 운영 중이다. 현재 지역 미용업체 14개소가 곡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곡성 지역 이미용 서비스는 보통 1인당 1만 3천원 정도에 형성돼 있다. 하지만 참여 업체 대표들은 곡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뜻을 함께하고자 3천원을 할인받고, 나머지 서비스 요금 1만원은 곡성군의 지원을 받아 협의체에서 부담한다.

이런 방식으로 지난 2년간 100명의 주민들이 이미용 서비스를 받았다.

특히 협의체 위원들이 대상자를 마을에서 미용실까지 데려가고, 서비스가 끝나면 다시 집까지 데려다줌으로써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머리를 하는 동안에는 대상자들과 함께 담소를 통해 안부를 확인한다.

전날 시작으로 곡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추가로 100명의 대상자들에게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행복한 동행 어르신 꽃 나들이’과 ‘희망餐(찬) 도시락 특공대 사업’이라는 마을복지사업도 조만간 추진 예정이다.

박삼룡 위원장은 “이미용 서비스로 어르신에게 웃음꽃 피는 예쁜 하루를 선물한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돌봄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먼저 찾아가는 곡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