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당선인 '메머드 인수위' 구성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당선인 '메머드 인수위' 구성
  • 김경욱 기자
  • 승인 2022.06.0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장, 정철웅 환경운동연합 고문…3개분과·2개 위원회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당선인 30명 규모의 인수위원회를 구성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당선자가 7일 직선4기 광주교육감직 인수위원회 위원장과 위원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 오른쪽부터 문종민 인수위원, 임형택 부위원장,이정선 당선자, 정철웅 인수위원장, 한연임 인수위원, 이건상 인수위원 겸 대변인.
7일 광주교육감직 인수위원회 위원장과 위원을 발표하고 있는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당선인

이정선 당선인은 7일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혁신적 포용교육의 밑그림을 그릴 인수위원회 위원 12명과 전문위원 8명, 실무위원 10명 등 30명을 인선했다"면서 "AI, 기후환경 등 광주 미래 교육을 위해 당선인 직속 미래교육특별위원회와 자문위원회도 구성키로 했다"고 밝혔다.

인수위원회 위원장엔 정철웅 광주환경운동연합 고문이, 부위원장에는 임형택 광주대학교 교수가 이름을 올렸다. 
정철웅 위원장은 광주고, 고려대 교육학과를 졸업한 뒤 환경운동에 투신, 5·18기념재단 감사, 광주시민단체협의회 공동대표, 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 등을 역임했다.

부위원장인 임형택 교수는 청소년 상담, 평생교육 권위자로 평가받고 있으며 청년정치학교 등 다양한 청소년운동도 펼치고 있다.

인수위 조직은 ▲시민협치분과 ▲정책비전 분과▲스마트비전 분과 등 3개 분과와 직속 위원회인 미래교육특별위원회, 자문위원회 등 2개 위원회를 두고 있다. .

시민협치 분과는 김제안 광주체고 교장이 분과장을 맡았다. 인수위원 겸 대변인으로  이건상 전 전남일보 총괄본부장이 선임됐다.

인수위원으로는 고인자 광주중흥초 교장, 김오복 대성여고 교장, 한연임 전 학교비정규직노조위원장이 각각 선임됐다.

정책비전분과는 김선성 상무고 교장이 분과장을 맡았으며 인수위원으로는 선주원 광주교대 교수, 윤정현 광주교사노조위원장, 오화심 전 유아교육진흥원장이 참여했다.

스마트지원분과는 문종민 전 광주체고 교장이 분과장을 맡았으며 인수위원이 아닌 전문위원 3명과 실무위원 5명이 참여하는 형태로 구성됐다.

인수위 사무실은 광주교육연수원 사랑관 3층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