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상, 취업도, 합격율도 함께 높이는 ‘땡큐! 선배님!’ 초청 특강
광주여상, 취업도, 합격율도 함께 높이는 ‘땡큐! 선배님!’ 초청 특강
  • 시민의소리
  • 승인 2022.05.02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업·공무원·금융권·대기업 근무 동문 선배 참가
선배들의 취업준비과정, 합격비결 등의 노하우 전수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는 매년 5월 1일 근로자의 날 기념으로 진로체험의 날을 열고 있다. 올해는 휴일이기 때문에 하루 앞선 4월 30일 실시했다. 행사 명은 ‘땡큐! 선배님!’이다. 

매년 5월 1일 열리고 있는 ‘땡큐! 선배님!’진로체험의 날 행사에 참석한 광주여상 동문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로체험의 날 특강에 초청된 선배들은 공기업, 공무원, 금융권, 대기업, 중소기업 등에 근무하는 60여 명의 졸업생들이 이에 해당된다. 모교를 방문해 해당 직종별로 별도의 교실에서 1·2·3학년 재학생 후배들에게 취업에 필요한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방식이다. 
말하자면 재학생들의 취업성공을 위해 노력했던 자신만의 업준비과정, 합격비결, 직장생활, 전망 등에 대대 소소하고 확실한 설명과 함께 상담도 해준다. 

아울러 광주여상은 오래 전에 졸업해 직장에서 관리자 계층으로 근무하는 선배들을 초청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노력과정, 마음가짐, 인간관계, 예절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광주여상은 특히 많은 선배들의 도움으로 매년 1억 원이 넘는 장학금으로 학생들에게 희망과 자존감을 높여주고 있다. 지난 2020년에는 198명의 학생에게 1억5천20만 원, 2021년에는 188명의 학생에게 1억4천13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올해는 4월말 현재 신입생 78명을 포함한 116명의 학생들에게 6천560만 원을 지급했다.

김천수 광주여상 교장은 “동문 선배들이 장학금 지원과 취업을 위한 많은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높은 취업율을 유지하기 위해 후배들에게 긍정적인 멘토를 통해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