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석 순천시장 예비후보가 말하는 지난 민선7기 성과
허석 순천시장 예비후보가 말하는 지난 민선7기 성과
  • 송이수 기자
  • 승인 2022.04.2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지자체 상 수상 경력, 시민참여 유도등 다양한 성과
재선 당선되면 '병원'설립에 힘쓸 것 밝혀
허석 순천시장 예비후보 (사진=허석 유튜브 채널)

허석 순천시장 예비후보가 지난 26일 허스토리-순천시장 허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민선7기 성과를 되돌아봤다.

먼저, 허 후보는 시장 재임당시 ‘평등’을 강조하며 항상 직원들과 눈높이를 맞춰왔다고 밝혔다.

지난 4년 동안 시민이 직접 시정에 전면 나서게 된 많은 계기점이 있었다고 밝히며, 지난해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서 최우수 정책으로 선정된 ‘순청형 광장토론’을 예로 들었다. 외에도 ‘순천e민주정원 개설’, ‘시민아고라포럼’ 등 시민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해 순천시가 ‘대한민국 직접 민주주의 메카’가 될 것이라 선포한 바 있다.

임기 중 코로나19 발생으로 위기가 찾아왔을 때, 정확한 판단과 과감한 결단을 내렸음을 강조했다. 실제, 지난해 코로나19를 극복하고자 진행한 ‘순천형 권분운동’이 각종 전국 전책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오미크론이 전파되기 전, 순천시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위드 코로나’를 선포해 시민들의 일상회복에 노력했다.

허 후보는 광주, 전주에 이어 ‘호남 3대 도시’로 등극한 것을 감축하며, 순천시의 인구가 점차 늘어가고, 제1회 지방자치대상에서 압도적인 점수차로 대상을 받는 등 무수한 성과를 받을 수 있었던 건 2000여 공직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29만 순천시민 덕분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이어 허 후보는 자신이 ‘해결사’임을 자처했다. 실례로, 순천만습지와 순천만국가정원을 잇는 ‘스카이큐브’가 적자와 운영 갈등으로 빚어진 문제를 포스코를 대상으로 1397억원 손해배상을 청구해 부채를 변제하고 흑자로 전환한 케이스가 있었다. 허 후보는 “코로나19가 풀리면 스카이큐브는 순천의 명물이 될 것”이라 자신했다.

이어, 2025년 준공 예정인 신청사에 대한 자찬을 아끼지 않았다. 옥상 정원을 통해 동천을 건너 죽도봉까지 이어지는 ‘미래형 생태정원’이 될 것이라 밝혔다.

시민을 위한 정책으로,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도 투자유치 일자리 창출 예산 확보를 2~3개 가량 늘렸음을 강조하며, 민선8기에는 ‘병원 설립’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조만간 ‘1천 병상급 대형병원’이 가시화 될 것이며 이로 인해 5000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허석 후보는 순천 해룡면 출신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고, 새벽을 여는 노동문제연구소 소장, 문재인 대통령후보 전남공동선대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