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 불만'에 가족 4명 사상케한 30대 사형 구형
'층간소음 불만'에 가족 4명 사상케한 30대 사형 구형
  • 김경욱 기자
  • 승인 2022.04.2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사실관계 확인없이 극단 범행"
변호인측 "층간소음으로 장기간 분노 폭발,계획범죄 아냐"

층간 소음에 불만을 품고 아파트 위층에 올라가 흉기를 휘둘러 4명을 사상케 한 30대에게 사형이 구형됐다.

26일 광주지법 순천지원서 제1형사부(부장판사 허정훈) 심리로 열린 층간 소음 문제에 따른 살인 및 살인미수 혐의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피의자 A(35)씨에게 법정 최고형인 사형을 구형했다.

공판 담당 검사는 "피고인은 층간소음에 시달린다는 이유만으로, 소음이 어디에서 유발되는 것인지 정확한 사실관계를 확인하지 않고 극단적이고 참혹한 범행을 저질렀다"고 밝혔다.

이어 "살해당한 장면을 목격한 피해자 부모는 회복하기 어려운 깊은 상처를 입었으며, 살해당한 피해자의 아이들은 참혹한 현실을 깨닫게 될 때 더 큰 충격을 받은 것이 당연하다"며 "중형이 선고돼 법의 엄중함을 일깨워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검찰은 또 20년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 접근금지 명령 등을 내려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이에 A씨 변호인은 최후변론을 통해 "피고인과 피해자들은 위아래층으로 9년 정도 살았다. 층간소음으로 인한 장기간의 분노가 폭발한 점은 있을 수 있지만 계획범죄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다"며 "피고인이 당시 조현병 초기 증상인지 최소한 과대망상의 정신질환이 있었던 것은 분명해 보이고 감정 결과는 피고인 현재 상태에 초점을 맞춰서 참작해줄 것을 부탁한다"고 선처를 요구했다.

A씨는 최후 진술에서 "피해자와 유가족분들께 죄송한 마음이다"며 "제정신이 아니었다. 후회하고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말했다.
A씨의 선고 공판은 광주지법 순천지원서 5월 17일 열릴 예정이다.

한편 A씨는 지난해 9월 27일 오전 0시33분께 전남 여수시 한 아파트에서 위층에 사는 일가족 4명에게 미리 준비해간 흉기를 휘둘러 살해하거나 다치게 한 혐의로 기소됐다. A씨가 휘두른 흉기에 40대 부부가 숨지고, 60대 부모는 중상을 입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