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뜨거운 열기’ 개막전 첫날 1만 관중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뜨거운 열기’ 개막전 첫날 1만 관중
  • 임종선 기자
  • 승인 2022.04.23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4월 23일(토)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화려하게 개막해
3년 만에 관중과 함께한 개막전 첫날 관중 1만여 명 입장. 뜨거운 열기 되찾아
수준 높은 레이스 경기를 비롯해 슈퍼 미니미레이스, 갤린건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팬들을 사로잡아
2022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 첫날, 피트워크 이벤트 시간에 구경중인 1만여 명의 관객들(사진=슈퍼레이스)

적막했던 서킷이 관중들의 활기로 한껏 달아올랐다. 23() 경기도 용인의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2022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개막했다. COVID-19로 인해 지난 2년간 개막전은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차분하게 시즌을 출발했지만, 이날은 달랐다. 3년 만에 다시 찾은 관중들은 관람석을 가득 채우며 열띤 분위기를 연출했다. 예선 경기가 펼쳐진 개막전 첫날 스피드웨이에 입장한 총관객 수는 9,088명이다.

만명 가까이 입장한 관중들은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를 즐겼다. 특히, 피트워크 이벤트 시간에 진행된 슈퍼미니미 레이스는 수많은 관중이 지켜보는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추첨을 통해 뽑힌 아이들이 서킷 위에서 어린이용 자전거를 타고 질주하는 이벤트로 실제 경기처럼 우승한 아이에게 특별 제작된 트로피를 증정하며, 레이스의 즐거움을 전했다.

클래스 별로 주행을 준비하는 시간에는 관중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2022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 첫날, 슈퍼 미니미레이스에 참여해 실제 서킷을 위를 질주하고 있는 아이들(사진=슈퍼레이스)

관객들에게 드릴 경품을 가득 실은 CJ대한통운 택배 차량이 서킷에 등장해, 갤린건(경품을 멀리 있는 관객에서 발사하는 이벤트용 총)을 활용한 럭키 드로우 이벤트는 수많은 관중들을 자리에서 일어나게 만들어 열띤 호응을 이끌어 냈다. 관중들이 전광판을 보고 몸짓을 따라 하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관람석에는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았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메인 클래스인 슈퍼 6000 클래스에서는 2021시즌 드라이버 챔피언인 김종겸(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이 퀄리파잉에서 1위를 차지하며, 내일 24() 진행하는 2022시즌 개막전 결선 주행에서 가장 앞자리인 폴포지션을 위치한다.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가장 빠른 랩타임을 기록은 보유한 김종겸은 개막전 우승에 한발짝 더 가까이 다가서게 되었다.

금호GT 클래스에도 이변 없이 지난 시즌 챔피언이자 올 시즌 무려 5회 연속 챔피언을 노리는 정경훈(서한GP)이 예선 주행 1위를 기록하며, 내일 결선 그리드에서 가장 앞에서 출발하게 된다.

2022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 결승 레이스는 내일 진행된다. 수준 높은 드라이버들이 펼치는 다이내믹한 레이스를 통해 모터스포츠 팬들은 더욱 치열한 경기를 관람할 수 있고,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국내 최고 모터스포츠 축제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