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전기이륜차 구입 보조금 최대 300만원 지원
여수시, 전기이륜차 구입 보조금 최대 300만원 지원
  • 송이수 기자
  • 승인 2022.04.0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당 95만원~300만원
배달용 40대 포함 총 102대 지원
환경친화적 전기이륜차에 대한 보조금 지원을 결정한 여수시 (사진=여수시 제공)
환경친화적 전기이륜차에 대한 보조금 지원을 결정한 여수시 (사진=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온실가스 저감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사업비 2억 3628만원을 투입해 ‘전기이륜차 구입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지원 물량은 총 102대이며, 코로나19 이후 늘어난 배달용 이륜차 수요 대응과 소음 민원 감소를 위해 전체 물량 중 40%(40대)는 ‘배달용 전기이륜차’로 배정했다.

보조금은 전기이륜차의 규모, 배터리 용량 등 성능에 따라 95만원~300만원까지 지원된다.

배달용 전기이륜차는 80만원을 추가로 보조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여수시에 연속해서 3개월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6세 이상 시민, 법인, 단체 등이며, 개인(세대)은 1대, 법인이나 단체는 3대까지 신청할 수 있다.

단, 보조금을 지원 받아 전기이륜차를 구입한 경우 여수시에 차량을 등록하고 2년간의 의무운행기간을 준수해야 한다.

지원 희망자는 전기이륜차 제작‧수입사와 구매계약 후 오는 6일부터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보급 차종은 환경부에서 인정 고시한 ‘전기이륜차 보급대상 평가 규정’을 충족한 101개 차량이다.

대상자 선정은 신청서 접수순이며, 2개월 내 차량이 출고되지 않을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으므로 출고 기간을 잘 고려해 신청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여수시 기후생태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매년 증가하는 내연차량으로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이 심각해지고 있다”며 “대기환경 개선효과가 큰 친환경차 구입에 많은 시민들께서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