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숲체원, '산림문화 미식 여행' 마련
국립나주숲체원, '산림문화 미식 여행' 마련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2.03.28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로푸드 : 친환경 미식캠프’ 참가자 모집
'봄맞이 특성화 캠프' 홍보 포스터
'봄맞이 특성화 캠프' 홍보 포스터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소속기관인 국립나주숲체원(원장 황인욱)은 28일 산림문화와 전통 농·산촌 식문화를 연계한‘슬로푸드 : 친환경 미식’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산림문화 서비스 확대와 도농상생을 위해 농·산촌 마을과 협력하여 친환경 제철 음식 만들기 프로그램과 나주 특산물 쌀을 수확하는 과정을 체험하는 연간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올해 첫 시작은 상시 프로그램인‘봄의 식탁’이 진행되며 주요 내용으로 쌀과 봄꽃을 활용한 ▲화전(花煎) 만들기, 허브·녹차를 혼합하여 나만의 차를 만드는 ▲허브티 블렌딩 체험 등이 있다.

‘봄의 식탁’은 2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2주간 산림문화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성인 1인 기준 68,000원(체험비, 식사 1식, 2인실 객실 포함)이다.

신청 방법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누리집 공지 사항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공식 전자우편(culture@fowi.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문의 전화 ☎ 061-338-8426)

황인욱 국립나주숲체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농·산촌마을과 국민 모두에게 활력을 드릴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추후 진행될 친환경 미식 프로그램도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