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개 기업 3100억원 투자유치로 지역경제 활력 고취
여수시, 2개 기업 3100억원 투자유치로 지역경제 활력 고취
  • 송이수 기자
  • 승인 2022.03.2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투자협약 체결…2023년까지 여수국가산단 내 바이오산업 생산시설 투자

 

 

여수시가 23일 전라남도, 퓨리오젠㈜, 휴켐스㈜, 한국산업단지공단과 3,100억 원 규모의 여수국가산단 내 제조공장 신‧증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여수국가산단 야경(사진=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23일 전라남도, 퓨리오젠, 휴켐스, 한국산업단지공단과 3,100억 원 규모의 여수국가산단 내 제조공장 신증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권오봉 여수시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퓨리오젠변장웅 대표이사, 휴켐스이건호 대표이사, 한국산업단지공단 박진만 본부장이 각각 서면으로 체결했다.

퓨리오젠600억원을 투자해 월하동 일원에 항체 치료제, 단백질 의약품, 백신 등 바이오의약품 정제용 레진을 생산하는 공장을 올해말까지 준공할 예정이다.

휴켐스2500억원을 투자해 기존 공장 인근 부지에 암모니아를 기반으로 하는 연간 40만 톤 규모의 질산과 30만 톤 규모의 MNB(폴리우레탄 등의 제조에 사용되는 화학상품) 생산 공장을 년까지 건설하게 된다.

이번 퓨리오젠과 휴켐스의 공장 신증설로 3100억 원 투자와 함께 60여 명의 직접고용 창출이 예상된다.

특히 이들 기업이 채용 직원의 여수 거주, 지역 기업 및 물품의 우선이용 등 상생 발전에 노력한다는 입장이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수시와 전남도는 이번 투자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투자가 여수국가산단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과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바이오산업 등 고부가가치 산업의 투자를 지속적으로 유치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