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슈퍼레이스,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십 타이틀' 타이어 3사 자존심 대결
2022 슈퍼레이스,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십 타이틀' 타이어 3사 자존심 대결
  • 임종선 기자
  • 승인 2022.03.16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새로운 챔피언십 신설로 타이어 3사 간 치열한 레이스 예고
6000 클래스 예선 방식 변화와 내구레이스 도입 등 팬들을 위한 볼거리 확대
2년 만에 관객과 함께하는 개막전, 4월 24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서 2022년 시즌 엔진 스타트
2021시즌 앞에서부터 금호타이어,한국타이어,넥센타이어를 장착한 레이스카의 모습 (사진=슈퍼레이스) 

2022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시즌 개막에 앞서, 새롭게 변경된 규정을 발표했다. 국내 최대의 모터스포츠 축제로 팬들에게 차원이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며, 레이스를 더욱 흥미롭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챔피언십 타이틀과 클래스를 도입하고 예선 방식에 변화를 기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올 시즌 처음으로 '슈퍼 6000 클래스'에 신설된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십 타이틀'이다.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서 가장 수준 높은 클래스인 '슈퍼 6000 클래스'에는 타이어 3사가 모두 참가해 자사의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2021시즌 드라이버 챔피언십과 팀 챔피언십을 달성한 디펜딩 챔피언 한국타이어와 전통적인 라이벌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2020시즌 더블 타이틀의 주인공 금호타이어, 그리고 작년 시즌 개막전에서 깜짝 우승하며 혜성같이 등장한 넥센타이어까지 타이어 3사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팬들에게 더욱 재밌고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를 선보이기 위해, 타이어 3사가 본격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무대를 준비한 것이다. 초대 타이어 챔피언십 타이틀을 놓고 타이어 제조사 간 자존심을 건 레이스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챔피언십 타이틀은 타이어 제조사 당 5대의 차량이 각 라운드에서 얻은 포인트를 합산해 최종적으로 가장 높은 포인트를 획득한 타이어 제조사에게 수여한다.

또한, 슈퍼 6000 클래스는 예선 방식에도 변화를 줬다. 지난해에는 두 번의 타임 트라이얼 예선을 녹아웃 방식으로 진행했다. Q1에서 10위 이내 드라이버가 Q2에 진출하는 방식이었다. 반면 올해는 Q1에서 상위 15대가 Q2에 진출하고, 이어 Q2의 상위 10대가 Q3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총 세 번에 걸쳐서 진행한다. 예선 주행이 증가한 만큼 드라이버와 팀들은 차량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도 증가해, 결선 레이스에서 더욱 수준 높은 레이스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예선이 늘어나면서, 드라이버와 팀들의 치열한 전략 싸움도 한층 더 기대된다. 슈퍼 6000 클래스에서는 타이어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데, 예선 라운드를 거칠수록 타이어가 많이 소모된다. 드라이버들이 타이어 관리를 선택할 것인지, 결승전 스타팅 라인업에서 우위에 설 것인지, 이들의 전략적인 선택을 살펴보는 재미도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2022시즌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는 새로운 레이스도 펼쳐진다. 5월 22일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KIC)에서 진행될 2라운드 한중일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에서 만나볼 수 있는 '슈퍼 6000 150km(내구레이스)’이다. 국내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내구레이스라는 또 하나의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해, 레이스의 즐거움을 한층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최고의 모터스포츠 축제인 '2022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오는 4월 24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막한다. 첫 레이스를 시작으로 6개월간 영암, 인제, 용인을 순회하며, 매 라운드마다 다채로운 콘셉트로 대회를 진행해,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