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의,ESG 경영 활성화에 지역기업도 동참한다
광주상의,ESG 경영 활성화에 지역기업도 동참한다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2.03.1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 ESG 공시 제도화…단계적 확대
기업 경영 진단,경영지원 컨설팅 등 운영 다각화

광주상공회의소가 ESG(친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개선)경영 활성화 지원사업에 나선다. 

광주상공회의소 전경
광주상공회의소 전경

광주지역내 ESG 경영에 대한 사고와 인식을 높히면서 지역기업의 ESG 경영 도입을 밀착 지원하기 위해서다.

광주상의의 이런 사업 전략은 최근 전세계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화되면서 우리나라에서 ESG 경영 도입이 기업 생존을 위한 필수요건으로 대두된 만큼 올해부터 자산 1조원 이상 유가증권시장 상장사의 기업 지배구조 보고서 공시가 의무화돼 2026년까지 단계적으로 확대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광주상의는'ESG 경영 활성화 지원사업'을 기획하고 ESG 설명회 및 온·오프라인 교육, ESG 경영 현황 진단, ESG 경영지원 컨설팅, ESG 경영지원위원회 운영 등의 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한다.

우선 광주상의는 ESG 관련 상시 학습이 가능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조사자료, 책자, 뉴스레터 등을 메일링 서비스로 제공해 지역기업 임·직원들의 ESG 경영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인식을 제고할 계획이다.

특히 ESG 경영공시가 필요한 기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해 ESG 전문인력 및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실질적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경제계, 지자체, 학계, 금융계, 법조계 전문가로 구성된 ESG 경영지원 위원회를 운영해 지역기업의 ESG 경영현황을 모니터링하고 국내외 ESG 관련 주요 이슈에 대한 대응 및 해결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ESG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은 ESG 경영진단과 컨설팅에 별도의 비용없이 참여할 수 있다.

최종만 광주상의 상근부회장은 "최근 전세계적으로 ESG 경영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지역기업의 ESG 경영도입과 대응에 대한 지원이 시급한 상황이다"면서 "ESG 경영 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기업의 눈높이에 맞는 ESG 경영 도입과 애로 해소에 적극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