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구)목포세관창고 복합문화공간 미식 관광 거점으로 활용
목포시, 구)목포세관창고 복합문화공간 미식 관광 거점으로 활용
  • 송주리 기자
  • 승인 2022.02.11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1일까지 운영자 신청 접수
목포 9미 음식, 주전부리 3종세트 등 판매

목포시가 구)목포세관창고 복합문화공간(가칭, 이하 복합문화공간)에 설치될 스몰푸드존(음식판매시설) 운영자를 모집한다.

구)목포세관창고 복합문화공간 조감도
구)목포세관창고 복합문화공간 조감도

시는 지난 2020년 6월 24일 국가등록문화재로 지정된 구)목포세관 터와 창고 2개동에 대한 복합문화공간 조성사업을 그해 7월 추진해왔고, 오는 3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큰 창고(661.16㎡)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푸드랩과 스몰푸드존으로 구성된다. 작은 창고(330.58㎡)는 구)목포세관 기획전시 공간 및 관광 정보와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스마트관광플랫폼으로 구성된다.

특히 시는 큰 창고를 ‘맛의 도시’ 목포의 미식 관광 거점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그 첫걸음으로 스몰푸드존 운영자를 다음 달 11일까지 모집한다.

운영자 선정은 입찰가격 평가(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와 제안서 평가를 통해 이루어진다.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일로부터 3년간 목포 9미를 활용한 음식과 주전부리 3종 세트를 비롯해 음료(차, 커피), 주류를 판매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청 홈페이지와 온비드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목포시청 관광과(270-8635)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복합문화공간을 목포의 다양하고 훌륭한 맛을 한 번에 한 곳에서 느끼고 정보를 제공하는 미식 관광 거점 공간으로 구축하겠다”면서 “스몰푸드존 운영을 희망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