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아파트 붕괴 실종자 6명 모두 수습 완료
광주 아파트 붕괴 실종자 6명 모두 수습 완료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2.02.0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자 가족 “최선 다해준 구조 당국에 감사”
이용섭 시장, 브리핑 통해 후속조치 약속

‘광주시 아파트 붕괴사고’ 발생 29일째 만에 실종자 6명 모두가 구조됐다. 

이용섭 광주시장이 실종자 6명에 대한 수습이 완료된 후 브리핑을 하고 있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8일 오후 7시 37분 26층 2호라인 거실 쪽에서 발견된 마지막 피해자 수습을 완료했으나 사망했다고 밝혔다.
따라서 소방당국은 지난 11일 발생한 지 29일째인 이날  아파트 붕괴사고 피해자 6명에 대한 구조활동을 마무리했다.

소방당국은 “이번 사고 현장은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기 힘든 열악하고 위험한 고난도의 현장이었다”면서 “구조팀이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탐색 구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용섭 광주시장이 브리핑에 나서 후속조치를 약속했다.

이 시장은 “입주예정자들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되고 우리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질좋은 아파트가 제공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도 적극 뒷받침하겠다”면서 “이번 붕괴사고로 영업 등의 피해를 입은 상가들과 현대산업개발 간에 피해 보상 등의 협상도 원만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광주시는 서구청과 함께 입주예정자협의회, 시공사, 감리단 등이 협의해 안전진단전문기관을 선정해 정밀안전진단을 의뢰하고, 그 결과에 따라 철거여부나 공사 재개 등을 결정키로 했다. 

피해자가족들도 마지막 피해자 수습까지 최선을 다해준 구조 당국에 감사를 표했다.

안정호 피해자가족대표는 “9일간의 사투 끝에 저희 마지막 가족까지 이렇게 저희 가족의 품으로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면서 “형연할 수 없이 슬프고 안타깝지만 위험한 곳에 들어가기 마다하지 않은 구조당국과 노동자분들 덕분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