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대통령 선거 나주선대위 발대식’ 열어
‘2022년 대통령 선거 나주선대위 발대식’ 열어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2.01.0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팀 선거, 선거축제 열겠다” 결의
2022 지방선거지원단도 함께 출범
5일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시민과 당원, 지방선거 출마자 2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대선 승리를 위한 더불어민주당 나주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 현장.
5일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시민과 당원, 지방선거 출마자 2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대선 승리를 위한 더불어민주당 나주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 현장.

더불어민주당 나주지역위원회(위원장 신정훈)가 5일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시민과 당원, 지방선거 출마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대선 승리를 위한 나주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열었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승남 전남도당위원장과 윤건영 국회의원, 강인규 나주시장 등 280여 명의 당원과 시민이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참석해 대선 승리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나주지역선대위는 방형 플랫폼을 통해 공개 모집한 일반 시민과 시민사회단체와 원팀으로 상임공동선대위원장, 상임고문, 공동선대위원장, 공동선대부위원장, 공동상황실장 등 300여 명으로 지역 선대위를 구성하고 이날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 신정훈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의 대전환은 지역에서부터 시작될 것이다”며 "강력한 리더십을 갖춘 이재명 후보를 꼭 당선시켜 나주에서부터 이재명의 압도적 당선을 주도할 수 있도록 ‘내가 이재명이다’ 라는 각오로 열심히 뛰어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 나주지역위원회는 ‘2022 지방선거지원단’도 출범식도 진행됐다.

지역위원회는 이번에 출범한 지방선거지원단은 대통령 선거에 묻혀 시민들의 관심이 부족해지기 쉬운 지방선거에 대한 유권자들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시민들의 올바른 선택을 돕기 위해 설치했다고 설명했다

올 6월에 있을 지방선거를 지원하기 위해 출범한 선거지원단의 단장에 이순형 박사, 위원으로 문유정, 임경렬, 국승용, 유진수, 정서연씨 등 6명을 위촉했다.

이어 시장출마예정자부터 시의원출마예정자까지 모든 출마예정자를 소개하는 영상을 상영해 눈길을 끌었다.

신정훈지역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 상황에서 소상공인과 농업인을 일으켜 세울 후보는 이재명뿐이다”며“대선 승리로 검찰과 언론개혁을 완수하자”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지방선거 출마 예정자 전원이 공명선거를 위한 클린 선거협약서에 서명하고 시민과 정당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 것을 약속해 의미를 더했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유권자의 알권리 보장과 시민들의 선택권을 확대를 위해 기획된 나주지방선거지원단은 당헌․당규에 입각한 후보자의 정보공유, 정책발표, 지역 현안 토론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지난 12월 21일 운영위원회의에서 전남도당 지방선거기획단을 구성하고 기획단장에 신정훈 국회의원을 임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