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훈장 모란장 수상한 홍경표 광주시의사회 명예회장
국민훈장 모란장 수상한 홍경표 광주시의사회 명예회장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1.12.1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경표 광주광역시의사회 명예회장(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의장·왼쪽 두번째)이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상했다. 최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1 국민훈장 수여식에서다.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상한 홍경표 광주광역시의사회 명예회장(사진 왼쪽두번째)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상한 홍경표 광주광역시의사회 명예회장(사진 왼쪽두번째)

홍 회장은 민주평통 발전과 정체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사업 발굴및 내실화와 지역 협의회와 유대 강화,활성화에 이바지 했으며,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연대사업을 통해 평화통일 여론을 확산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아울러 홍 회장은 (사)어린이의약품 지원본부에서 북한 병원 현대화사업 단장, 이사장 등을 역임하면서 지속적인 대북 민간인 의료사업을 지원해 왔으며, 연길에 ‘꿈터’라는 기숙사를 마련해 조선족 어린이에게 숙식 제공, 학비 지원, 교육 사업을 펼쳤다.

또 유니버셜문화원과 외국인노동자센터 등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진료사업을 매개로 한반도 평화정착 담론 확산과 지지를 획득했으며, 연변지역 조선족 지원사업을 통한 민족동질성 회복과 국가 이미지를 높혔다는 평가다.

전남대 등 광주지역대학교에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과 연구비를 지원하거나 이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노숙자, 무의촌 진료와 네팔, 캄보디아 등 해외 무료 진료사업에 참여했다.

한편 홍 회장은 한국NPO공동회의, 한국일보 공동 주최 한국나눔봉사대상 개인부분 최우수상, 국세청장상, 아름다운납세자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