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대학생 교육봉사단 'KEPCO 빛드림캠퍼스' 운영
광주시, 대학생 교육봉사단 'KEPCO 빛드림캠퍼스' 운영
  • 황성일 시민기자
  • 승인 2021.12.1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열매와 함께하는 광주지역문제해결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한국전력과 (사)아름다운배움, 광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과 함께 코로나19로 심화된 돌봄청소년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자 광주전남지역 대학생 교육봉사단 2021 KEPCO 빛드림캠퍼스를 진행하고 있다.

본 사업은 광주광역시 내 지역아동센터 33개소에 대학생 멘토 파견을 통해 초등학생 고학년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습 및 진로프로그램을 실시.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진로 정체성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아동청소년들은 대학생 멘토로부터 직접 작성한 학습플래너에 대한 피드백과 부족한 학습부분에 대해 지도를 받는다. 본인들이 원하는 직업군에서 실제로 일을 하고 있는 분들의 인터뷰를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는 계기도 마련된다.

그 결과 참여 청소년의 학습능력이 프로그램 전보다 향상되었다는 응답이 86%, 프로그램 만족도에 대한 응답도 93%에 이른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이처럼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광주지역내 돌봄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학습지원, 야간보호사업, 방학프로그램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참여하길 원하시는 분들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광주' 예금계좌를 통해 함께 할 수 있다.

○ 나눔계좌 : 광주은행 053-107-999990  예금주 : 사회복지공동모금회광주

○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 062-222-3566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