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년창업 맨토링' 25일 부터
화순군, '청년창업 맨토링' 25일 부터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1.11.1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기간, 12월 21일까지 매주 화,목 총 8회 운영.
수강료 무료, 수강생 모집 22일까지 접수

전남 화순군이 창업을 준비하거나 관심 있는 청년을 지원하는 ‘2021 청년 창업 멘토링’을 운영한다.

화순군이 창업을 준비하거나 관심 있는 청년을 지원하는 ‘2021 청년 창업 멘토링’을 운영한다.
창업 준비 또는 관심 청년 지원하는 ‘2021 청년 창업 멘토링’화순군 포스터

지역 청년 창업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적극적인 사업 추진을 돕기 위해서다. 
이를 위한 교육을 오는 25일부터 12월 21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총 8회에 걸쳐 운영키로 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멘토링에 참여하는 수강생 20명은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청년 창업 멘토링 교육은 ▲창업 아이템 선정 ▲지식 재산권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법 ▲노무·세무·회계 관련 ▲마케팅, 홍보 방안 ▲청년 창업가와의 만남 등을 주제로 운영한다.

특별히 6강 이상을 수강한 수강생에겐 향후 청년센터 내 ‘청들 창업 lab’ 입주 가점 등 특전을 제공한다.
대상은 만 18세~ 49세의 초기 창업자 또는 창업에 관심 있는 화순군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는 청년 정책 담당자 이메일, 군 청년센터 2층 사무실을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화순군 청년센터 ‘청춘들락’은 지난달 개소해 청년 공유주방&카페,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소회의실, 다목적실, 미디어 공작소 등을 갖추고 청년들의 발걸음을 기다리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기획감사실 인구정책팀, 화순군 청년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청년 창업가들의 성공과 성장을 위해 실효성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겠다”며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