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상·전남여상, 전국상업경진대회 '쾌거'
광주여상·전남여상, 전국상업경진대회 '쾌거'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1.11.0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여상, 금 2·은 3·동 8개 수상
전남여상, 은 2·동 10개 등 전원 수상

광주여상과 전남여상이 2021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전국상업경진대회 전남여상 수상자들
전국상업경진대회 광주여상 수상자들

광주여상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전북도교육청이 주관한 이번 대회에 15명이 참가해서 금상 2개, 은상 3개, 동상 8개 등 13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일궈냈다. 

수상자 면면을 보면 비즈니스영어(김지혜 금상, 황정윤·정지훈 동상)ㆍ창업실무(심민아 금상, 최수연 동상)ㆍ사무행정(오수연 은상, 강인·양수연 동상)ㆍ금융실무(홍예림·문승현 은상, 김강미 동상)ㆍ회계실무(곽가은·김은총 동상)에서 영광의 이름을 올렸다. 

김천수 광주여상 교장은 “효율적인 교육시스템과 학생과 교사의 열정이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이어졌다"며 "이는 광주여상이 전국 최정상임을 보여준 셈이다”고 말했다. 

전국상업경진대회 전남여상 수상자들
전국상업경진대회 전남여상 수상자들

전남여상도 ‘ERP’, ‘세무실무’, ‘경제 골든벨’, ‘취업설계 프레젠테이션’ 등 4종목에 참가해 은상 2개, 동상 10개를 획득하며 참가 학생 12명 모두가 수상했다. 

‘ERP’ 종목에서 은상을 수상한 전남여상 장서진(2학년) 학생은 “학교 정규 수업시간과 방과 후 수업 시간에 배운 기업자원통합관리 이론과 핵심특강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지식과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었고, 노력한 만큼 결실을 맺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