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출신 BTS '제이홉' 접목한 광주 홍보영상 '인기'
광주출신 BTS '제이홉' 접목한 광주 홍보영상 '인기'
  • 송주리 기자
  • 승인 2021.11.0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inding Hope’ 조회 수 287만 인기몰이
팬 댓글...‘광주의 아들 정호석(제이홉의 본명)’도

광주 출신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j-hope, 정호석)을 접목한 광주 홍보영상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일주일 만에 세계적으로 285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Finding Hope-희망을 찾아서 광주로' 영상 캡쳐
'Finding Hope-희망을 찾아서 광주로' 영상 캡쳐

2일 광주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달 26일 공식 유튜브 채널 ‘빛튜브’에 ‘Finding Hope-희망을 찾아서 광주로’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이후 일주일만인 이날 오후 현재 287만 5000여건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BTS 해외 여성 팬이 제이홉 거리가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광주를 방문해 도심 곳곳을 여행하는 여정 등을 올리면서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그러한 인기는 단순히 광주라는 도시를 소개하는 방식에서 탈피했다는 게 특징이다.
‘J-hope’의 ‘hope’, ‘희망’이라는 주제를 광주의 예향, 의향, 미향, 자연, 여행 등 5개 테마로 설정하고, 여행 브이로그 형식으로 펼친 ㄱ 흥미를 더해준다.
특히 BTS의 노래 Ma City, Hope World, 디오니소스, 봄날, 518-062, Magic Shop, DNA, Butter의 가사와 제목에서 키워드를 차용해 광주의 이야기를 풀어 나간것도 시선을 끈다.

Magic Shop 파트에서는 마법 같은 광주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고, DNA의 가사 중 ’태초‘라는 키워드를 빌어 광주의 어머니산인 무등산 국립공원을 조명한다.

Ma City에선 ‘잘 봐주길 바래, 날 키워준 City’라는 가사를 연결해 광주 도시 전반을 소개하고, Hope World에선 ‘Say hello to my Hope World’를 대입해 어린 시절을 보내며 영감을 얻은 예술적 장소를 안내한다.

디오니소스의 가사 ‘다 빠져 빠져 빠져’는 광주의 맛을, 5·18민주화운동의 추모를 담아 만든 곡 518-062와 민주화의 봄을 희망하는 봄날은 광주가 민주화 도시라는 점을 다시 한 번 떠올리게 한다.
영상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BTS의 최신곡인 Butter가 흐르고, 제이홉의 고향인 광주 여행을 통해 ‘모든 곳에, 모든 순간에 희망이 있다’라는 메시지로 여운을 남긴다.

국내외 팬의 공감과 관심이 담긴 댓글도 이어지고 있다..
‘호비(홉이)는 광주의 레전드, BTS는 한국의 자랑’, ‘광주의 아들 정호석(제이홉의 본명)’, ‘호비가 노래하는 광주 의미 있게 보여주셔서 감사해요’라고 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