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선, 월간 『바둑』 11월호 표지 장식
구혜선, 월간 『바둑』 11월호 표지 장식
  • 임종선 기자
  • 승인 2021.10.27 0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기원)

국내 유일 정통 바둑매거진 월간 바둑이 여느 때보다 특별한 11월호를 출간했다.

감독 겸 배우 구혜선이 이번호 표지를 장식했다.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여주인공 금잔디로 많은 사랑을 받은 구혜선은 최근 영화 다크옐로우의 감독을 비롯해 작곡, 미술 등 종합예술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어린 시절 할아버지에게 배운 바둑을 최근 다시 시작했다고 밝힌 그녀가 오직 ‘AI’와 대국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밤새워 일하다가도 손가락 움직일 힘이 있으면 바둑을 둔다는 구혜선의 이야기를 [커버스토리 : 구혜선의 예술과 바둑]에 담았다.

KB바둑리그 첫 여성 감독이 탄생했다. 프로기사 한해원 3단이 그 주인공. 개그맨 김학도와 결혼 후 방송인으로 활동하던 한해원은 KB바둑리그 유후(YouWho)’팀 지휘봉을 잡으며 팔방미인의 면모를 과시했다. [핫피플 : ‘유후(YouWho)’ 한해원 감독]에서 여성 감독의 섬세한 전략과 또 세 자녀를 둔 주부로서의 일상을 공개한다.

삼척해상케이블카2021 여자바둑리그 대망의 챔피언컵을 들어올렸다.드래프트 후 보령머드과 함께 ‘2으로 손꼽혔던 삼척해상케이블카는 정규리그 1위에 오르며 압도적인 전력을 과시했다. 하지만 ‘19전 전승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긴 최정을 보유한 보령머드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는데[집중조명1 : 2021 NH농협은행 한국여자바둑리그]에서 여느 때보다 치열했던 2021 여자바둑리`그의 한해를 조명했다.

이밖에도 조선일보 바둑전문기자 이홍렬의 [기사 비망록 : 한종진 ], 유명 팝 칼럼리스트 김태훈 씨가 쓴 [영화와 바둑 : 철의 수문장 녜웨이핑과 브루스 리의 영화] 등 다양한 칼럼과 신규코너 [입문만화 : 일지매의 바둑수련기], [AI vs AI] 등 수준별 유익한 강좌물도 함께 수록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