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프로배구 광주 ‘AI페퍼스’ 광주서 창단 '열전' 돌입
여자 프로배구 광주 ‘AI페퍼스’ 광주서 창단 '열전' 돌입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1.09.3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청 대회의실서 30일 창단식
김형실 감독·16명 선수 구성...유니폼 공개

여자 프로배구단 'AI페퍼스'가 광주에서 오늘 창단식을 갖고  열전에 들어간다. 

오늘 광주시청에서 창단식을 갖는 AI페퍼스 여자배구단 선수들
30일 광주시청에서 창단식을 갖는 AI페퍼스 여자배구단 선수단

페퍼저축은행 여자프로배구단 AI페퍼스(구단주 장매튜)가 30일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창단식을 열고 광주시 연고 배구팀으로서의 첫 발을 딛는다. AI페퍼스는 여자 프로배구 7번째 구단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날 창단식은 창단 세리머니, 2021-2022 정규리그 홈·어웨이·리베로 유니폼 디자인 공개, 감독 및 선수단 기자회견 순으로 진행됐다.

장매튜 대표를 비롯해, 이용섭 광주시장,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신무철 KOVO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AI페퍼스 선수단은 창단식 다음 날인 10월 1·2일 광주체고, 목포여상 등과 연습경기 및 합동훈련을 통해 홈경기장인 페퍼 스타디움(PEPPER STADIUM·염주체육관)에서 첫걸음을 디딘다.

당초 계획된 광주지역 팬 초청 및 사인회 등의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른 거리두기 방침 및 안전을 위해, 추후 다른 일정으로 진행키로 했다. 

따지고 보면 AI페퍼스는 창단과정에서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광주 시민과 체육인들의 결집된 여망이 일궈낸 성과인 만큼 염주체육관 등 경기장 인프라와 두터운 팬층, 광주·전남·북을 아우르는 팬덤 확장 가능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치평초·광주체육중·광주체고, 목포여상 등 우수한 선수육성 시스템도 큰 강점이었다.

AI페퍼스는 초대 김형실(70) 감독 체제로 출발한다.
김 감독은 배구 코트에서 산전수전 다 겪은 베테랑이다. 2011년 여자국가대표팀을 맡아 2012년 런던올림픽 본선 출전권을 획득하면서 1976년 몬트리올 대회 이후, 36년 만에 두 번째로 4강까지 이끌었다. KT&G 사령탑 시절 V리그 원년(2005년 리그) 우승하기도 했다.

지도자로 화려한 경력을 쌓은 그는 “신생팀 페퍼저축은행을 스마트(Smart), 스피드(Speed), 스트롱(Strong) 3박자를 갖춘 팀으로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AI페퍼스는 신생팀 특별지명을 통해 박경현·이한비·지민경(이상 레프트), 최가은·최민지·하혜진(이상 센터), 구솔·이현(이상 세터) 등을 영입하며 팀을 꾸렸다. 헝가리 출신인 외국인선수 엘리자벳 이네 바르가도 지명했다.

이어 지난 9월 7일 KOVO 여자부 신인 드래프트에서 신생팀 우선지명 권한으로 박사랑(세터)을 비롯해 박은서·김세인(이상 레프트)·서채원(센터)·문슬기(리베로)·이은지(수련선수)를 영입하고, 마지막으로 레프트 박경현을 추가 영입하며 16명의 선수 구성을 완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