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차관님 비 맞으면 안돼요…무릎 꿇고 10분간 우산 받쳐
법무부 차관님 비 맞으면 안돼요…무릎 꿇고 10분간 우산 받쳐
  • 이길연 기자
  • 승인 2021.08.27 16:5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성국 법무부 차관이 27일 오전 충북 진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아프가니스탄 특별입국자 초기 정착 지원과 관련해 브리핑하는 도중 관계자가 뒤쪽에서 무릎을 꿇고 우산을 받쳐주고 있다.

강성국 법무부 차관이 27일 오전 충북 진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아프가니스탄 특별입국자 초기 정착 지원과 관련해 10분 넘게 브리핑하는 도중 관계자가 뒤쪽에서 무릎을 꿇고 우산을 받쳐주고 있다.

이 모습이 언론사 유튜브 생중계 등을 통해 보도되면서 시청자 비판이 쏟아졌다.
“차관이 상전이냐” “우산도 혼자 못 드는가?” “실내에서 발표해도 될 텐데 왜 굳이 밖에서 쇼를” “저 사람 부모가 보면 얼마나 마음이 아플까” 같은 내용이 줄을 이었다.
그래놓고 무슨 인권 타령이냐”는 반응도 있었다.

법무부 대변인은 당시 상황에 대해 “방송용 카메라가 앞에 있어 보좌진이 눈에 띄지 않으려고 하다 보니 이런 장면이 연출된 것 같다. 지시나 지침에 따른 행동은 전혀 아니다”라면서도 “(브리핑이 아닌) 질의응답 시에는 부대변인(권내건 부부장검사)이 우산을 받친 것으로 안다”고 해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상욱 2021-08-28 16:18:29
기사 똑바로 안쓰냐 기레기스끼야..법무부차관이 언제 그랬냐? 너같은 기레기쉐끼들이 사진에 나온다고안보이게 비끼라고 한거잖아.. 기사로 국민들을 속이는 것들이 기자는 무슨얼어죽을....이짓거리들하니까 니들한테는 언론중재법이필수과목인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