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당대표 본선 진출...나경원·이준석·조경태·주호영·홍문표
국민의힘 당대표 본선 진출...나경원·이준석·조경태·주호영·홍문표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1.05.2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당대표 선출을 위한 본경선에 나경원·이준석·조경태·주호영·홍문표(가나다순) 5명의 후보가 진출했다.

왼쪽부터 나경원, 이준석, 조경태, 주호영, 홍문표 후보.
국민의힘 당 대표 선출을 위한 본선 진출 후보,나경원, 이준석, 조경태, 주호영, 홍문표(좌로부터) 

국민의힘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회는 28일 오전 국회에서 지난 26일~27일 양일간 실시한 예비경선 여론조사 결과를 이같이 공개했다.

앞서 예비경선에서는 조경태·주호영·홍문표·윤영석·김웅·김은혜 의원과 나경원 전 의원, 이준석 전 최고위원 등 8명이 이름을 올렸다. 이 중 윤영석·김웅·김은혜 의원 등 초선의원 3명은 탈락(컷오프)했다.

선관위는 예비경선 결과가 본경선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후보별 득표율과 순위는 발표하지 않기로 했다.

예비경선은 지난 26∼27일 이틀 동안 ‘당원 50%, 일반 국민 50% 여론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여론조사기관 2곳에서 당원·일반국민 각 2000명씩 조사했다. 역선택 방지를 위해 일반국민 범위를 국민의힘 지지층과 무당층으로 한정했다.

본경선에 오른 5명의 후보는 앞으로 약 2주간 권역별 합동연설회 및 TV 토론회 등을 진행한다. 이후 다음달 9일~10일 본경선을 통해 최종 당선자를 가릴 예정이다. 본경선은 당원투표와 일반국민 여론조사를 각각 70%, 30% 합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