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배 여자바둑마스터스’ 출범 조인식 열려
‘IBK기업은행배 여자바둑마스터스’ 출범 조인식 열려
  • 임종선 기자
  • 승인 2021.05.27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배 여자바둑 마스터스 조인식에서 조인서 서명 후 나란히 선 임채정 한국기원 총재(왼쪽)와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사진=한국기원)

국내 여자바둑 개인전 최대 규모 상금이 걸린 IBK기업은행배가 출범한다.

IBK기업은행배 여자바둑 마스터스 조인식이 27일 서울 중구 을지로 IBK기업은행 본점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조인식에는 IBK기업은행 윤종원 은행장, 조민정 홍보브랜드 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한국기원 임채정 총재, 양재호 사무총장, 최정 9단 등이 참석해 IBK기업은행배 여자바둑 마스터스 출범을 축하했다.

조인식은 조인서 서명과 기념 촬영 순으로 20여분 동안 진행됐다.

IBK기업은행이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하는 IBK기업은행배 여자바둑 마스터스의 총규모는 15000만원이며 우승상금은 3000만원, 준우승상금은 1200만원이다. 특히 총상금 7600만원으로 국내 여자바둑대회 개인전 사상 최대 상금이 책정됐다.

IBK기업은행배 여자바둑 마스터스는 6월 초 아마 선발전을 시작으로 6월 중순 프로 예선에 돌입하며 8월 결승3번기를 통해 초대 챔피언을 탄생시킬 예정이다.

IBK기업은행배 여자바둑 마스터스의 제한시간은 각자 1시간에 403회의 초읽기가 주어진다. 6월 말 열리는 본선16강 주요 경기는 바둑TV에서 생방송할 예정이며, 7월부터 시작되는 본선8강부터는 모든 경기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바둑TV에서 생중계된다.

현재 국내 여자기전은 지난해 25번째 대회를 마친 하림배 프로여자국수전과 2017년 창설해 4회 대회까지 우승자를 가린 한국제지 여자기성전 등 2개의 개인전이 진행 중이며, NH농협은행 한국여자바둑리그는 단체전으로 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