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가볼만한 전남 안심 관광지 '63곳' 이나
가정의 달, 가볼만한 전남 안심 관광지 '63곳' 이나
  • 송주리 기자
  • 승인 2021.05.04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휴일 맞춰 맞춤 여행
코로나 속 각 지역 취향따라 선택도

전남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볼만한 관광지 63선’을 추천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처님오신날 등 특별한 휴일에 맞춰 가족, 친구 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관광지다.

여수 예술의 섬 장도
여수 예술의섬 장도

예술인의 꿈을 바다와 함께 키워보는 ‘여수 예술의 섬 장도’, 레일바이크와 초콜릿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기는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해상왕 장보고장군의 위대한 기상을 체감할 ‘완도 장보고공원’ 등을 꼽을 수 있다.

어린이날을 맞아 자녀와 특별한 추억을 쌓고 싶다면 공룡영화 이야기를 공감할 ‘목포자연사박물관’이 제격이다.

이밖에 자연과 생물과의 교감 1번지 함평자연생태공원, 전쟁체험 무안 밀리터리테마파크, 신나는 우주체험 고흥 우주발사전망대, 세계 최대 공룡알 화석지 보성 비봉공룡공원, 동화같은 신안 퍼플섬 등 자녀 선호에 따라 골라 즐길 수 있는 것도 강점으로 꼽힌다. 

어버이날 등 부모님과 함께 눈 호강 여행을 선물할 곳으로는 철쭉, 장미 등이 만개한 ‘순천만국가정원’, 호수에 비친 아름다운 풍경의 ‘장성호 수변길’, 케이블카를 타고 산에 오르는 ‘두륜산도립공원’ 등이 있다.

흥겨운 여행지로 진돗개테마파크와 나주 황포돛배, 부모님의 건강을 위한 여행지로 삼림욕의 명소 장흥 우드랜드가 있다.

화순 운주사
화순 운주사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불자나 마음의 충전이 필요한 여행객은 월출산의 정기를 담은 영암 도갑사, 천불천탑의 화순 운주사, 백제 최초 사찰 영광 불갑사, 선각국사 도선의 광양 옥룡사 동백나무숲 등에서 일상을 벗어나 자연에서 주는 넉넉함으로 힐링할 수 있다.

5월 가정의 달 가볼만한 관광지 63선은 전남도 관광정보시스템 남도여행길잡이(www.namdokorea.com)와 전남도의 관광SNS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의 남도여행길잡이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