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장관 박범계, 환경 한정애, 보훈처장 황기철
법무장관 박범계, 환경 한정애, 보훈처장 황기철
  • 시민의소리
  • 승인 2020.12.3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30일 신임 법무부 장관에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 환경부 장관에 한정애 의원, 국가보훈처에 황기철 전 해군참모총장을 내정했다.

신임 법무부 장관에 내정된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

청와대는 30일 “문재인 대통령이 3개 부처 장관급 인사를 했다”면서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는 박범계 국회의원, 환경부 장관 후보자에는 한정애 국회의원, 국가보훈처장에는 황기철 전 해군참모총장을 내정했다”고 발표했다.

정만호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판사 출신 3선 국회의원으로, 제20대 사법개혁특별위원회 간사, 민주당 생활적폐청산위원장 등으로 활동하며 우리 사회 각종 부조리 해결과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해왔다”고 평가했다.

정 수석은 “한정애 환경부 장관 후보자는 노동운동가 출신 3선 국회의원으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의장으로 활동하는 등 정책에 대한 통합적 시각과 균형 잡힌 조정능력을 갖췄다”면서 특히 환경노동위원회 간사와 국회기후변화포럼 공동대표로 활동하며 환경 분야 정책에 대한 이해가 깊다는 평가”라고 했다.

황기철 신임 국가보훈처장에 대해서는 “해군 참모총장 출신으로, 해군 제2함대사령관, 해군 작전사령관 등 작전분야 핵심 직위를 두루 거쳤다”면서 “특히 아덴만 여명 작전을 성공적으로 지휘했으며, 해군 유자녀 지원, 고엽제 피해자 보상 등 보훈 풍토 조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법무부 장관·환경부 장관 후보자는 국무위원으로서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임명할 예정이며, 국가보훈처장은 내일(31일)자로 임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