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배 입신최강전, '내년 1월4일 개막전'
맥심배 입신최강전, '내년 1월4일 개막전'
  • 임종선 기자
  • 승인 2020.12.16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기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 전경(사진제공=한국기원)

최강 입신을 가릴 맥심커피배가 15일 한국기원 2층 대회장에서 개막식을 갖고 스물두 번째 대회 시작을 알렸다.

22기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은 내빈소개, 대진추첨, 인터뷰, 기념촬영 순으로 30분간 진행됐다.

맥심커피배 개막식은 매년 출전선수 전원이 참석해 직접 대진을 추첨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동서식품 최상인 상무와 한국기원 양재호 사무총장 등이 출전선수를 대신해 추첨을 진행했다. 개막식은 바둑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이번 대회는 디펜딩 챔피언 이지현 9단과 준우승 신민준 9단을 비롯해 후원사 시드를 받은 이현욱안성준 9, 카누 포인트 상위자 24, 랭킹 상위자(카누 포인트 해당자 제외) 4명 등 32명이 초청됐다. ‘카누 포인트는 최근 2년간 각종 대회 성적을 합산해 집계한 점수로 동서식품의 인기 브랜드 카누에서 이름을 빌려와 14기 대회부터 시행하고 있다.

대진 추첨 결과 디펜딩챔피언 이지현 9단은 대회 2연패 도전 첫 관문에서 이영구 9단과 만났고 신민준 9단은 19기 대회 우승자 조한승 9단과 16강행을 다툰다. 랭킹 1위 신진서 9단은 박영훈 9, 박정환 9단은 조혜연 9단과 32강 맞대결을 펼친다.

이번 개막식은 비대면으로 진행된 만큼 인터뷰도 전화 인터뷰로 대체했다.

신민준 9단은 맥심커피배와 나이가 같아서 맥심둥이라는 별명이 붙여졌는데 마음에 든다면서 이번 대회에서는 조한승 9단과 만났는데 상대전적이 좋진 않지만 최선을 다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는 임전소감을 밝혔다.

후원사 시드로 대회 첫 출전하게 된 이현욱 9단은 이번에 후원사 시드로 선정해주신 동서식품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추첨 전에는 이길 수 있는 상대가 거의 없어 마음 편안히 두려고 했는데 추첨결과를 보니 공부를 다시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김영환 9단도 만족한 대진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전했다.

동서식품이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하는 제22기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내년 14일 최철한 9단과 안성준 9단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바둑TV를 통해 생중계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