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미디어 그룹, '일하기 좋은 기업' 3년 연이어 선정
사랑방미디어 그룹, '일하기 좋은 기업' 3년 연이어 선정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0.12.0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의, 올해 전국 586개사 발표
​​​​​​​광주·전남 中企 14개사 뽑혀

㈜사랑방미디어 그룹 등 광주·전남지역 14개 기업이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백신 프로젝트' 협약식을 열고 있는 SRB미디어그룹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백신 프로젝트' 협약식을 열고 있는 SRB미디어그룹

특히 사방미디어는 3년 연속 선정됨으로써 관심을 끌었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는 2일 한국고용정보원, 한국기업데이터, 사람인, 잡플래닛과 공동으로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을 선정 발표했다.
중소기업과 청년 취준생의 인력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2018년 565개사, 2019년 639개사, 올해는 586개사가 선정됐다. .

이 중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된 122개사는 개별 중소기업의 특성과 장점을 반영할 수 있도록 복지·급여, CEO비전·철학, 성장가능성, 워라밸, 승진기회, 사내문화, 임원 역량, 직원추천율 등 8개 테마로 구분했다.

8개 테마별 최우수 중소기업에는 디딤365(주), 씨앤지하이테크(주), ㈜엠투아이코퍼레이션, ㈜우성양행, (유한)이노레드, 토와한국(주), ㈜페렌벨, ㈜흥아기연 등 8곳이 선정됐다.

지역에서는 광주 12개, 전남 2개 등 총 14개 기업이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광주지역의 경우 (주)사랑방미디어를 비롯한 (주)대명엘리베이터, (주)동아기술공사, (주)오이솔루션, 전통, (주)지오메디칼, 동진기업(주) 등이다.
또 전남지역은 (주)파루와 (주)하이테크엔지니어링 등이다.

(주)사랑방미디어는 신문과 웹-앱-엘리베이터TV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아파트, 원룸, 일자리, 중고차, 맛집, 뉴스 등 광주 생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지역정보 허브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대한상의 등 5개 기관은 평가위원회에서 전국 520만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정량평가(매출액, 수익률, 신용등급 등)를 통해 1만3천개 기업을 선별한 뒤 2차로 직원들이 소속기업을 자체 평가하는 정성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