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법원 도착한 전두환…오늘 '회고록' 형사재판 판결
광주법원 도착한 전두환…오늘 '회고록' 형사재판 판결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0.11.3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년 5·18 당시 헬기사격을 주장한 故(고) 조비오 신부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기소된 전두환(89) 전 대통령이 30일 광주지방법원에 도착했다.

30일 광주지법에 도착한  뒤 경호원의 부축을 받고 법정으로 들어서는 전두환 씨
30일 광주지법에 도착한 뒤 경호원의 부축을 받고 법정으로 들어서는 전두환 씨

 

지난해 3월 11일과 올해 4월 27일 피고인 신분으로 광주 법정에 출석한 이후 세 번 째다.

전씨는 이날 오전 8시 42분 부인 이순자(81) 씨와 함께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자택을 출발해 낮 12시 27분 광주지법 법정동에 도착했다.

전씨는 검정 양복과 중절모 차림에 마스크를 쓰고 자택에서 나왔다.

광주지법에 도착한 전 씨는 차에서 내려 잠시 머뭇거리며 벗었던 모자를 찾아 쓴 뒤 특별한 도움 없이 혼자서 걷다가 이내 경호원 한 명의 부축을 받고 느린 걸음으로 법정에 입장했다.
부인 이씨도 전씨의 뒤를 보좌하며 조용히 법정으로 향했다.

경호원들은 질문을 하려는 취재진 2명을 거세게 밀쳤다.
취재진은 "5·18 책임을 인정하지 않느냐", "아직도 잘못을 인정하지 않느냐. 왜 사죄하지 않느냐. 발포 명령을 부인하느냐"는 등 질문 세례를 했으나 전씨는 고개를 돌리지 않고 이동했다.
전씨는 법정동 2층 내부 증인지원실에서 도시락으로 점심식사를 한 뒤 대기하다 법정에 출석할 것으로 보인다.

전씨의 1심 선고는 이날 오후 2시 광주지법 201호 형사대법정에서 형사8단독 김정훈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