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소년동아리박람회 온라인 개최
광주시 청소년동아리박람회 온라인 개최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20.11.2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 7일까지 전용 홈페이지에서 진행
요리, 바리스타, 천문, 환경, 댄스 등 영상 콘텐츠도

광주시청소년동아리박람회를 다음 달 7일까지 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청소년동아리박람회 개최 안내 포스터
온라인청소년동아리박람회 개최 안내 포스터

올해로 2회째인 박람회는  광주 청소년 수련시설에서 활동하는 20여 개의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들의 참여를 통해 요리, 바리스타, 천문, 환경, 사회참여, 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동아리 영상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진행방식은 바리스타 체험, 요리, 화분만들기,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별자리 시계 만들기 등 체험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참여자들이 배송받은 ‘DIY 키트’로 홈페이지에 있는 영상을 보며 동아리 활동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참가 자격은 PC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초중고생과 학교 밖 청소년, 비진학 청소년, 학부모 등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인터넷 주소창에 '광주광역시청소년동아리박람회.kr'를 입력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특히 유튜브 라이브 방송 이벤트 등을 통해 청소년 동아리 활동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함께 시청자들과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방송도 계획하고 있다.

광주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문수영 센터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 내 청소년 동아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개선과 함께 동아리 활동이 활성화 되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