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전국 최초 ‘인터넷 현수막 게시대’ 운영
전남도, 전국 최초 ‘인터넷 현수막 게시대’ 운영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0.11.20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여수 등 11개 시군 누리집에 시범 운영
내년 3월 유관기관 및 도내 전 시군으로 확대
전남도청사 전경
전남도청사 전경

전라남도는 날로 증가한 불법광고물의 최소화를 위해 12월부터 ‘인터넷 현수막 게시대’를 전국 최초로 운영한다.

현재 도내 현수막 지정게시대가 1천 482개에 불과하고 설치된 현수막 중 공공기관 현수막이 많아 생계형 현수막의 경우 평균 15일, 최대 40일 이상 기다려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 이 같은 대기로 인해 옥외광고물을 불법으로 게첨 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전라남도는 도 및 목포․여수 등 11개 시군 누리집에 현수막 게시대 사업을 추진, 오는 12월부터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우선 3개월간의 시범운영 기간을 두고 주민의견 수렴과 보완을 마친 후 이를 내년 3월 유관기관과 도내 전 시군으로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대기일수가 평균 5~10일 가량 단축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터넷 현수막 게시대는 시군 정책홍보 등 공공목적의 내용을 중심으로 게시가 이뤄지며 앞으로 활용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인터넷 현수막 게시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청 문화자원과(061-286-5352) 또는 11개 해당 시군의 옥외광고물 담당부서로 연락하면 된다.

김병주 전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인터넷 현수막 게시대 사업을 통해 불필요한 현수막 게첨을 줄이는 등 불법광고물 정비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지난해 280만 건, 올 들어 9월까지 350만 건의 현수막과 전단지 등 불법광고물을 정비했다. 적극적인 정비사업으로 불법광고물 단속 건수가 증가하고 있지만 도시미관에 대한 인식부족과 업체 간 경쟁으로 인해 불법광고물이 증가 추세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