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취 여성 추행한 경찰 간부, 2심도 '해임 적법'
만취 여성 추행한 경찰 간부, 2심도 '해임 적법'
  • 구재중 기자
  • 승인 2020.11.0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인 소개로 만난 여성을 추행한 경찰관에게 해임 처분은 정당하다는 항소심 법원 판결이 나왔다.

만취 여성을 추행한 경찰관에게 해임 처분은 정당하다는 항소심 법원 판결이 나왔다 

광주고법 제1행정부(재판장 최인규)는 경찰관 A씨가 전남경찰청장을 상대로 낸 해임 처분 취소소송 항소심에서 항소를 기각했다고 1일 밝혔다.
재판부는 "1심과 이 법원에 제출된 증거들을 모두 살펴보더라도 원고의 주장을 배척한 원심의 판단은 정당하다"고 판시했다.

목포경찰서 경감이었던 A씨는 2018년 3월 17일 오후 8시45분께 전남 한 버스정류장에서 여성 B씨를 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1심에서 벌금 300만 원과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를 선고받았다.
이에 A씨는 항소했고, 법원은 원심을 깨고 A씨에게 선고 유예(벌금 300만 원)의 판결을 내렸다.

A씨는 지인 소개로 처음 만난 B씨가 술에 취해 버스정류장 의자에 누워 있는 상황 속 추행 범행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후 A씨는 자신을 현행범으로 체포했던 경찰관과 경찰서 간부들을 직권남용과 직무유기 등의 혐의로 고소·고발했다.

검찰이 이를 모두 각하 처분하자, 이에 반발한 A씨는 검찰 항고에 이어 재정 신청까지 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전남경찰청장은 지난해 4월 내부 결속 저해와 품위 손상 등을 이유로 A씨를 해임 처분했다.

앞서 1심은 "A씨는 추행이라는 비위 행위로 유죄판결을 받고, 그 판결이 확정됐다. 비록 선고유예 판결을 받았지만, 이 같은 행위는 비난 가능성이 높을 뿐만아니라 경찰 조직에 대한 국민 신뢰와 권위를 크게 실추시킨 것이다. 비위의 정도가 무거운만큼 엄중한 징계를 할 필요성이 있다"며 A씨의 청구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